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옥도서관에서 책도 보고 전통문화도 체험하고~"



사회 일반

    "한옥도서관에서 책도 보고 전통문화도 체험하고~"

    안산시 관산도서관, 전국 최초 한옥어린이자료실 개관

    관산도서관 한옥어린이자료실

     

    안산시가 4일 전국 최초로 한옥공간을 활용한 한옥어린이자료실을 개관했다.

    관산 도서관은 군포 산본도서관과 함께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공공문화시설내 한옥공간 활성화 시범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개관하는 한옥어린이자료실은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한옥공간 조성을 확산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관산도서관 한옥어린이자료실은 한옥의 구조와 기법을 구현해 입구를 한식대문으로 조성하고, 실내에 대청마루, 누마루와 방이 갖춰진 한옥 1채와 정자가 있는 한옥공간을 그대로 살려 한옥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다.

    자료실에서 필요한 책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부모들이 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교육공간으로서 거듭난 것이다.

    이번 한옥어린이자료실에는 국비 2억, 도비 1억, 시비 1억 등 총 4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도서관 한옥어린이자료실에서는 우리나라 한옥구조를 알 수 있는 한옥 체험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히 방학 중에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도서관 전통문화체험교실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교육국 이한경 교육정책과장은 "한옥어린이자료실은 우리민족의 자랑인 한옥을 가까운 도서관에서 보고 느끼게 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계속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며 "3월에는 군포시 산본도서관도 새로운 한옥공간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