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중톈, 중국인을 말하다



책/학술

    이중톈, 중국인을 말하다

    [신간]

    0

     

    이중톈, 중국인을 말하다( 이중톈 l 박경숙 옮김 l 은행나무 l 520쪽 l 18,000원 )

    <삼국지 강의="">, <품인록> 등 국내에서도 이미 여러 권의 중국 관련 저서들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작가는 이 책에서 객관적인 논리와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한 특유의 구수한 입담과 명철한 해석으로 진짜 "중국인"을 말한다. 고문(古文)과 근대작품이 어우러진 폭넓은 지식과 통찰력은 중국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학문적 깊이까지 더해준다.

    가난 없는 세상을 위하여( 무함마드 유누스 l 김태훈 옮김l 물푸레 l 320쪽 l 17,000원 )

    자유시장경제의 힘을 이용하여 빈곤과 기아 그리고 불평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

    대개는 불가능한 일로 생각한다. 그러나 유누스 교수는 바로 그 일을 실현하고 있다. 그라민은행의 설립자인 그는 그때까지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인 대출제도인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을 개척하였고, 지난 30년 동안 방글라데시를 넘어 전세계로 확산되어 1억 가구가 넘는 빈곤층 가족에게 도움을 주었다. [BestNocut_R]

    마이크로크레딧이란 주로 빈곤층 여성에게 생계용 자영업을 시작할 소액의 사업자금을 지원하여 가난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돕는 무담보 대출제도이다.

    기존의 관념적 상식에서 벗어나지 못한 금융권에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본 이 방법이 보기좋게 성공함으로써 기존 금융권에 적잖은 영향을 주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