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정치연합, 세월호법 제정 요구하며 대규모 장외집회



국회/정당

    새정치연합, 세월호법 제정 요구하며 대규모 장외집회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27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유가족이 동의하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는 모습(자료사진/윤창원 기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닷새째 장외투쟁을 이어가고 있는 새정치민주연합은 30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화제를 열었다.

    야당의 장외 집회는 지난 2월 '간첩조작사건 규탄대회 및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관철 집회' 이후 반년 만이다. 이날 집회에는 의원 86명과 전국에서 모인 당원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인사말에서 "청와대 앞에서 면담을 요구하며 일주일 넘게 길바닥에 기다리고 있는 유족들을 본 척도 하지 않는다. 죽은 아이들 이름을 부르며 눈물을 흘리던 그 대통령이 맞나"라며 박근혜 대통령을 거세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세월호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단체들이 반정부 투쟁을 하고 있는 느낌이라고 말한다. 농성하는 유가족을 노숙자라고 비아냥댄다. 단식하는 유족에게 굶어 죽으라는 극언을 서슴지 않는다"며 "우리는 이런 집단, 이런 사람들과 싸워가면서 특별법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특별법은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한 법이 아니라 우리 누구라도 잠재적 세월호 희생자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한 법"이라며 "세월호 희생자와 남은 사람들, 그리고 세월호 참사 같은 일이 또 언제 벌어질지 모른다고 두려워하는 우리 국민 모두와 대한민국 전체를 위한 특별법"이라고 강조했다.

    또 "추석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추석 전에)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함께 해달라"며 "국민 모두에게 세월호 특별법 제정으로 추석 선물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당원과 국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