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법원, 유병언 일가 4명 '구속집행정지'…형 병일 씨는 '보석 석방'(종합)



법조

    법원, 유병언 일가 4명 '구속집행정지'…형 병일 씨는 '보석 석방'(종합)

    재판부 "자택과 장례식장으로 주거제한, 관할 경찰서장의 보호감독 따를 것"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남 대균(44) 씨. (사진=윤성호 기자)

     

    유병언(73·사망)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유 씨 일가가 법원에 신청한 구속집행정지와 보석청구가 각각 받아들여졌다.

    인천지방법원 형사12부(이재욱 부장판사)는 28일 "유병언 씨의 장남 대균(44) 씨 등 유 씨 일가 4명이 신청한 구속집행정지를 인용했다"고 밝혔다.

    구속집행정지를 신청한 피고인은 대균 씨 외 유 씨의 부인 권윤자(71) 씨, 동생 병호(61) 씨, 처남 권오균(64) 트라이곤코리아 대표 등이다.

    이들의 구속집행정지 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31일 오후 8시까지다.

    재판부는 이들의 주거지를 자택과 장례식장으로 제한하고 관할 경찰서장의 보호감독을 따르라는 조건을 붙였다.

    한편 유 씨의 형 병일(75) 씨는 구속집행정지 신청 외 별도로 보석을 청구했고, 이를 법원이 받아들여 석방됐다.

    법원은 병일 씨의 보석 청구에 대해 "피고인이 모두 자백했고 증거인멸이나 도주 우려가 없다"며 보증금으로 3천만 원을 내는 조건으로 보석을 허가했다.

    이들은 오는 30∼31일 경기도 안성 금수원에서 치를 유 씨의 장례식에 모두 참석할 전망이다. 유 씨의 묘지는 금수원에 만들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