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AVC컵 우승' 박기원 감독 "한선수 올라온 것이 고무적"



농구

    'AVC컵 우승' 박기원 감독 "한선수 올라온 것이 고무적"

     

    "기분 좋네요."

    우승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다. 남자 배구대표팀 박기원 감독도 껄껄 웃었다.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을 준비하기 위해 참가한 제4회 AVC컵. 하지만 단 한 차례도 패하지 않고 정상까지 섰다.

    한국은 24일(한국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의 쇼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4회 AVC컵 남자배구대회 결승에서 3-0(25-23 25-21 27-25)으로 이겼다. 이로써 한국은 네 번째 참가한 AVC컵에서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다. 앞선 대회에서는 1회 태국 대회 2위, 2회 이란 대회 6위, 3회 베트남 대회 5위의 성적을 냈다.

    가장 먼저 선수들의 정신력에 박수를 보냈다. 사실 준결승에 오르지 못했다면 더 다양한 테스트를 하려고 했다. 하지만 준결승, 결승까지 진출하면서 전력으로 경기에 임했다. 그럼에도 선수들은 지친 내색 없이 박기원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박기원 감독은 "준결승부터는 테스트할 기회가 적어서 조금 아쉽다. 우승만 아니었다면 테스트를 많이 했을 것"이라면서 "고마운 것은 선수들이 끝까지 정신력으로 버텨줬다. 고지대에다가 굉장히 피곤했을 텐데 버텨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세터 한선수의 부활이 반갑다.

    지난해 11월 갑작스럽게 상근예비역으로 입대한 한선수는 어렵게 대표팀 합류가 결정됐다. 문제는 개인 운동밖에 할 수 없어 컨디션이나 경기 감각이 떨어졌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이번 대회 베스트 세터상을 받는 등 입대 전 모습을 찾고 있다.

    박기원 감독은 "한선수가 올라온 것이 고무적이다. 아직 완전히 올라오지는 않았지만, 10kg 정도 뺐다"면서 "아시안게임에 맞춰 컨디션을 올리고 있는데 이번 대회에서도 2경기 정도는 감을 찾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다. 공격은 어느 정도 이뤄졌지만, 서브와 서브 리시브가 준비한 만큼 올라오지 않았다. 몇몇 선수들도 아직 정상 컨디션이 아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