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창극 수업에 서울대생들 "쓰레기…서울대의 수치" 혹평



대통령실

    문창극 수업에 서울대생들 "쓰레기…서울대의 수치" 혹평

    논란된 '무상급식 반대 칼럼' 수업자료로 써 비판받기도

    새 국무총리 후보로 지명된 문창극 전 중앙일보 주필이 지난 10일 오후 서울대학교 IBK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마치고 밝은 표정으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윤성호 기자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극우 보수' 성향 칼럼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문 후보자로부터 수업을 받은 서울대 학생들의 박한 평가가 눈길을 끈다.

    10일 서울대 학생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는 "2010년 당시에 올라온 글이 기억나서 다시 올리는데 새삼 인물됨이 짐작이 된다"는 글과 함께 링크 하나가 올랐다.

    이 링크는 2010년 3월 21일 문 후보자로부터 언론정보학과 전공선택 과목인 '저널리즘의 이해'를 수강 중이라고 밝힌 한 학생의 글로 연결된다.

    이 학생은 당시 문 후보자가 무상급식을 '사회주의적 발상'이라고 평가한, '공짜 점심은 싫다'는 제목의 칼럼을 수업자료로 사용한 데 불만을 제기했다.

    이 학생은 "수업을 들어볼라쳐도 정말 배울 거 하나 없고, 답이 안 나오는 지긋지긋한 사람"이라며 "학과에서 어떤 생각으로 이런 사람을 강사로 초빙했는지 모르겠다"고 평가했다.

    다른 수강생들도 "당시 저 수업 들었던 사람으로서 오늘 정말 제 귀를 의심했다", "수업 나중에 기말 즈음 되니까 강의실에 열일곱 남짓 남았다(원래 60명 넘게 수강하던 강의였음)"는 댓글을 달았다.

    실제 서울대 학생들이 만든 강의평가사이트인 '스누이브'에서도 문 후보자의 수업에 대한 평가는 후하지 못했다.

    평가에 참여한 11명은 문 후보자의 강의에 대해 10점 만점에 평균 3.64점을 줬다. 난이도는 매우 쉬운 수준인 1.27점, 학점 만족도는 4.09점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