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靑 KBS 개입의혹' 김기춘·이정현 국회 출석해야"



대통령실

    野 "'靑 KBS 개입의혹' 김기춘·이정현 국회 출석해야"

    정부여당에 국회 운영위 및 미방위 개최 강력 요구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공동대표가 19일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관련 상임위원장 및 간사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KBS 보도통제 및 인사개입 의혹과 관련해 19일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정현 홍보수석은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사실을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동대표 주재 세월호 참사 관련 상임위원장 및 간사 연석회의에서 "국회 운영위 개최를 강력히 요구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도 대국민담화에서 해경의 구조 업무가 실패했다고 인정했다"며 "(KBS에) 해경 비판에 대한 축소 보도 지시를 누가 내렸고 이런 일이 왜 일어났으며, 과연 이것이 어떤 근거를 가지고 일어났는지 국회에 나와서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한길 공동대표도 "국민의 방송을 표방하는 KBS가 대통령의 방송, 정권의 방송이었던 것이 드러나고 있다"며 "국민을 우롱하는 대단히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김 공동대표는 "세월호 참사로 인한 국민적 분노는 KBS 등에 대한 언론통제로 가려질 수 없고, 또 촛불시민들을 무차별 연행하는 것으로 덮혀질 수 없다"면서 "청와대는 KBS에 대한 압력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고 KBS의 진짜 주인인 국민께 사죄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야당 간사인 유승희 의원은 "새누리당은 김시곤 전 보도국장의 폭로에서 드러났듯이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진상을 오도하기 위한 보도지침에 가까운 여러 지침과 청와대의 개입이 드러났음에도 언론의 중립을 해칠 수 있다는 궤변으로 미방위 소집에 응하지 않고 있다"고 규탄했다.

    유 의원은 "새누리당 간사에게 현안 질의를 위해서 KBS 이사장 및 사장과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출석하는 상임위 개최를 요구하고 있지만 전화통화가 되지 않는다"며 "새누리당은 빨리 응답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