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객선 침몰]KBS '슈퍼맨' 뒤늦은 결방, 눈치보기 편성 때문?



방송

    [여객선 침몰]KBS '슈퍼맨' 뒤늦은 결방, 눈치보기 편성 때문?

     

    세월호 여객선 침몰에도 예정대로 방송할 것으로 알려졌던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뒤늦게 결방이 확정됐다.

    KBS 예능국 관계자는 18일 CBS노컷뉴스에 "현재 편성표에는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편성된 것으로 나와 있지만, 결방이 뒤늦게 결정됐다"고 밝혔다.'슈퍼맨이 돌아왔다'까지 결방되면서 지상파 3사 주말 간판 예능프로그램 모두가 결방된다.

    이같은 뒤늦은 편성변경에 대해 방송가는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KBS가 금일 공개한 편성표를 보면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19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재방송, 20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본방송이 편성됐다.

    '해피선데이'를 구성하고 있는 '1박2일'을 비롯해 '해피투게더3', '풀하우스', '연예가중계', '개그콘서트' 등이 줄줄이 결방된 상황에서 '슈퍼맨이 돌아왔다'만 정상 방송되는 것은 눈길을 끄는 부분이었다. 이는 MBC와 SBS가 '일밤', '일요일이 좋다' 등 주요 주말 예능프로그램 결방한 것과 대조를 이룬다.

    실제로 각 방송사들의 편성 눈치 보기는 16일 사고 당일부터 시작됐다. MBC와 SBS는 일치감치 예능과 드라마 결방을 알렸지만, KBS는 "1TV는 뉴스특보 체제로 운영하되, 2TV는 예정된 편성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가 급히 자막으로 수목드라마 '골든크로스'와 파일럿 프로그램 '두근두근 로맨스' 결방을 알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