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이현세의 만화 ''버디''와 애니메이션 ''천년여우 여우비'', ''뽀롱뽀롱 뽀로로''가 2007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BestNocut_R]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은 문화관광부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창작의욕 고취와 산업활성화를 위해 한 해 동안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대통령상이 주어지는 ''대상''은 만화 부문에서 이현세의 ''버디'', 애니메이션 부문은 옐로우엔터테인먼트의 ''천년여우 여우비'', 캐릭터 부문은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의 ''뽀롱뽀롱 뽀로로''가 차지했다.
ㅁ
만화 부문 우수상(문화관광부 장관상)에는 오세영의 ''토지'', 윤태호의 ''이끼'', 변기현의 ''고양이 Z'', 윤준식·김동훈의 ''베리타스''가 선정됐고 . 신인상(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상)은 가리·이성규의 ''풍장의 시대'', 공로상은 시사만화가 조관제에게 돌아갔다.
애니메이션 부문 우수상은 알지애니메이션스튜디오의 ''빼꼼의 머그잔 여행'', 에네메스의 ''크리스탈 요정 지스쿼드'', 오콘의 ''선물 공룡 디보'', 박수빈 외 3인의 단편 ''아빠가 딸에게 처음 운전대를 맡긴 날''이 받게 됐고, 팡고엔터토이먼트의 ''꾸루꾸루와 친구들''은 특별상, ''로보트 태권V''의 김청기 감독은 공로상을 수상한다.
캐릭터 부문 우수상은 쌈지의 ''딸기'',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알지애니메이션스튜디오의 ''빼꼼''에게 돌아갔고, 라이선시 부문 우수업체에는 새실텍스피아가 선정됐다. 캐릭터 디자인 부문 특별상은 캐릭터코리아의 ''깜부'', 캐릭터 상품디자인 부문 특별상은 시은디자인의 ''7 프린세스 인라인 스케이트''가 받는다.
ㅁ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천만 원, 우수상에게는 각각 500만 원, 특별상에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만화와 애니메이션 부문은 인터넷포털 네이버에서 19일까지 네티즌 투표를 통해 인기상을 선정한다.
2007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 시상식은 다음 달 3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 문의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만화애니캐릭터팀 ☎ 02)2016-4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