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삼성 고발장 접수되면 적극 수사"



법조

    검찰 "삼성 고발장 접수되면 적극 수사"

    비자금 조성에 집중될 듯 … 이미 자료 검토 착수해

    22

     


    검찰은 삼성 비리 의혹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되는대로 내용을 검토 한뒤 본격 수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참여연대와 민주화를 위한 변호사 모임의 고발 방침에 따라 삼성 비자금 관련 비리 의혹은 결국 검찰 손으로 넘어가게 됐다.

    ''고발장이 들어오면 수사하겠다''는 검찰의 방침에 따라 삼성 비자금 비리 의혹 전반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아직 수사주체가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대검 중수부 등에서 직접 수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BestNocut_R]

    검찰 고위 관계자는 "고발장이 들어오는 대로 적극적인 수사가 이뤄질 것으로 본다"며 "제기된 의혹에 대해 이미 자료검토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의 상황으로 볼때 고발대상은 삼성이 김용철 변호사의 이름으로 차명계좌를 만들어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부분이 될 가능성이 높아 검찰 수사 역시 이 부분에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검사들에게 5백만원에서 2천만원씩의 떡값을 줬다는 주장과 관련해서는 대검 감찰부가 조사에 나서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사들에 대한 떡값 전달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큰 파장이 예상된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삼성으로부터 떡값을 받았다는 검사들이 최고위급 현직으로 남아 있다는 주장이 사실일 경우 과연 검찰이 삼성 비리 의혹을 제대로 규명할 수 있겠느냐는 회의론이 벌써부터 제기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김 변호사 측이 떡값 검사 명단을 즉각 공개해 수사를 통해 의혹이 해소되도록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