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시 한번 만나자" 성폭행범 잡은 신참 여경의 기지



전북

    "다시 한번 만나자" 성폭행범 잡은 신참 여경의 기지

    여경

     

    원룸에 혼자사는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30대 남자가 신참 여경찰관의 기지로 현장에서 붙잡혔다.

    1년 반쯤 전 순경으로 임용돼 전북에서 근무해 오던 신참 이 모 순경(28)이 성폭행 피해사건을 접수받고 익산시 A 씨의 원룸에 출동한 것은 8월 4일 새벽 4시 15분쯤.

    A 씨는 이미 하루 전 성폭행을 당한 뒤 정신을 차리지 못한 채 극도로 흥분한 상태여서 안정이 필요한 상태였고, 때문에 신고를 받고 출동한 동료 남성 경찰관들이 여성 경찰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당직 근무 중인 이 순경을 호출한 것.

    일단 이 순경은 A 씨를 진정시킨 뒤 사건 개요를 파악할 요량었지만, 이른 새벽시간인데도 갑자기 A 씨의 휴대전화가 계속해서 울렸고 발신번호가 공중전화로 파악되자 이 순경은 뭔가 이상한 느낌을 감지하고 A 씨의 휴대전화를 가로챘다.

    두 차례 전화가 온 다음 세 번째 전화벨이 울렸을 때 이 순경은 성폭행 용의자임을 직감했고, 가냘픈 목소리로 응대를 하기 시작했다.

    [BestNocut_L]그러자 상대방 쪽에서 "어제 갔던 오빠인데 미안하게 됐다, 한번 만나자, 전화번호는 어제 네 집에 갔었을 때 알아냈다"는 말을 건네왔고 이때부터 이 순경은 본격적인 연기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이 순경은 "왜 그랬느냐, 무슨 사연이 있느냐, 한번 만나서 얘기하자"며 용의자에게 관심을 보였고, 용의자는 "경찰 수배를 받고 있는 신세인데 어떻게 만날 수 있겠느냐"며 말을 이었다.

    이에 이 순경은 "그렇다면 불을 꺼놓을 테니까 들어왔던 대로 베란다를 통해 들어와서 어떤 사연이 있는지 얘기나 나누자"며 용의자의 마음을 누그러뜨렸다.

    이 과정에서 이 순경은 공중전화 위치추적에 필요한 시간을 벌기 위해 "아저씨 휴대전화 배터리가 떨어졌으니 전화를 다시 해 달라"는 기지를 발휘했고 이 사이 이 순경은 꺼 놓았던 경찰 무전기를 이용해 112 지령실에 위치추적을 통보했다.

    이렇게 이 순경이 용의자와 통화를 이어가면서 이 순경은 "다시 한 번 만나자"는 작업(?)멘트를 계속 날리면서 20여 분 가까이 시간을 끌었고 112 지령실을 통해 공중전화 위치를 파악한 경찰은 사복 형사들을 급파해 이 순경과 통화를 하던 용의자 신 씨(서울시 송파구 거여동. 30)를 현장에서 검거했다.

    조사결과 신 씨는 이미 검거 하루 전인 3일 새벽 5시쯤, A 씨의 원룸 베란다를 통해 침입해 잠자던 A 씨의 목을 조르며 위협한 뒤 성폭행했으며 하루 뒤인 4일 새벽 다시 A 씨의 베란다를 이용해 침입하려다 A 씨가 비명을 지르자 그대로 달아난 것으로 드러났다.

    도주했던 신 씨는 A 씨의 휴대전화로 통화를 시도하다 신참 여경의 노련한 대처로 덜미를 잡혔으며 익산 경찰서는 신 씨에 대해 성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