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소진의 기억 / 안찬수 정홍수 진정석 / 문학동네 / 9500원
소설가 김소진을 기리는 10주기 추모문집이다.
그의 문학연대기, 선후배 시인들이 고인을 추억하는 ''시가 웃는다'', 산문으로 그를 회상한 ''김소진과 나'', 소설로 그를 되살린 ''소설이 묻는다'', 비평과 조사, 비문, 작가연보로 구성됐다.
⊙ 미운 4살부터 막무가내 8살까지 / 크리스토프 호르스트 외 / 책그릇 / 9800원 [BestNocut_R]
힘들고 성가신 아이들의 행동에 대해 심리학 이론을 토대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자녀교육 전문가들은 ''아이의 모든 행동에는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또 아이는 협력할 대상이지, 일방적인 교육대상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 여자로 태어나 미친년으로 진화하다 / 이명희 / 열림원 / 1만1000원
시대를 대표하는 국내외 여성 멘토 아홉 명의 인생편력을 담은 인터뷰집이다.
여성문화운동가이자 사진작가 박영숙, 여성운동의 대모 글로리아 스타이넘, 신학자이자 평화운동가 현경, 설치미술가 윤진미 등이 ''미친년''으로 살 것을 권유한다.
2
⊙ 히틀러의 하늘의 전사들 / 크리스토퍼 아일스비 / 플래닛미디어 / 1만5000원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신화를 남긴 독일 공수부대 ''팔쉬름예거''의 기원과 발전, 활약상을 담았다.
미공개 사진들을 포함해 250여 장의 사진들이 부대원들의 활약상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또 그들이 사용한 군복과 장비, 병기도 소개된다.
⊙ 남자, 그 잃어버린 진실
/ 스티브 비덜프 / 젠북 / 1만3000원
현대사회의 남성들이 느끼는 중압감을 얘기한다. 지은이는 현대남성들이 가족과 공동체, 심지어는 자신의 일에서 소외된 채 적당히 자신을 포장하고 산다고 말한다.
해결책으로 남성들 스스로 실패와 고통을 인정하고 주변 관계를 바로 잡으라고 조언한다.
※기사내용은 CBS 스카이채널(412)로도 일부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