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투인''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일 연결해주는 행복사이트

  • 0
  • 0
  • 폰트사이즈

경인

    ''인투인''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일 연결해주는 행복사이트

    • 0
    • 폰트사이즈

    "채용정보 2만건, 인재정보 10만명, 채용성공률 60%"…경기중기센터 지석규 실장

    지석규

     

    "''인투인(InToIn, 人To人, www.intoin.or.kr)''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일을 의미하는 것으로, 인재발굴과 고용지원, 평생학습 기능을 갖춘 맞춤형 인재 포털사이트입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지석규 실장은 26일 CBS 노컷뉴스와 인터뷰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경기인재 포털사이트 ''인투인''을 운영, 경기지역 중소기업의 산업별, 기업규모별 채용계획을 실시간으로 파악한 뒤 무료로 취업 희망자와 연계한다"고 밝혔다.

    [BestNocut_R]지 실장은 이를 통해 앞으로 3년내에 채용정보 2만건, 인재정보 10만명의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기업맞춤형 인재추천과 채용대행서비스를 제공, 현재 46%수준인 중소기업 채용성공률이 60%이상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지 실장은 "청년뉴딜, 재취업지원사업, 채용박람회 등 각종 고용지원사업 등의 통합실행과 사후관리를 위한 온라인 인프라에 대한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고 전제한 뒤 "''인투인''은 사업간 게이트웨이와 정보, 사후관리 통합 등에 따른 시너지효과로 고용시장의 어려움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인투인''은 중소기업협회에 등록된 2천500개 기업을 중심으로 운영, 취업사기 등에 따른 피해를 줄일 수 있는데다 구직자의 희망업종 및 학력, 특기 등에 따라 데이터베이스를 세분화해 구직자와 가장 적합한 기업을 연결해 준다.

    지 실장은 "''인투인''은 기존 공공영억의 민간취업포털과는 차별적인 맞춤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며 "실업자는 새직장을, 기업은 인재를, 중·장년층은 새로운 교육의 기회를 얻는 ''행복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지원센터는 오늘(26일)부터 오는 4월25일까지 신규 이력서 등록자에게 무료 인·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채용공고 등록기업에는 ''사람인''의 인재검색 서비스 100건을 무료 제공, 대학의 산업별, 전공별 인재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