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이스타일 24
40대 여성들 사이에서 20대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미니스커트와 슬림핏 데님이 인기몰이 중이다.
40대 여성들이 실제보다 어려 보이기 위해 20~30대가 즐겨 입는 옷을 구입하는 등 자기 자신을 가꾸는 데 적극적인 모습이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이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 40대 여성들이 즐겨 찾는 패션 아이템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미니스커트는 44%, 슬림핏 청바지는 47%, 스타디움 점퍼는 53%가 증가했다.
또 특유의 발랄하고 경쾌한 이미지 덕분에 대학생들이 즐겨 입는 스타디움 점퍼 수요도 작년 동기 대비 53%나 급증했다.
40대들의 스타디움 점퍼 구매증가는 아웃도어 열풍과 스포츠웨어에 대한 관심이 드러난 것으로 업체 측은 분석했다.
중년층의 패션변화는 컬러에서도 나타난다.
모노톤만 고집하던 과거와 달리 많은 40대 여성들이 옐로, 오렌지, 그린, 퍼플 등의 비비드 팝컬러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판매량도 250% 이상 증가했다. 비비드 팝컬러 의상은 칙칙한 피부톤을 한층 밝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와 주름에 고민이 많은 아줌마들에게 좋은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아이스타일24 여성 카테고리 최인정 MD는 "2030을 겨냥한 기획전에 40~50대 세대가 몰릴 만큼 몰릴 만큼 지금의 중년 세대의 소비는 과거와 다른 경향을 보인다"며 "미니스커트, 스키니 등의 패션 아이템이 20대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시대는 이제 끝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