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욱 선교사, 27일 평양에서 기자회견



종교

    김정욱 선교사, 27일 평양에서 기자회견

    침례교 교단이 아닌 개별 교회 파송 선교사

    방북 전 대북지원물자를 소개하는 김정욱 선교사 / 사진=탈북난민인권연합

     

    김정욱(Kim Jeong-uk)이라고 하는 침례교 선교사가 27일 평양에서 기자회견 형식을 빌어 “자신은 반국가 범죄 혐의로 북한에 억류됐으며,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죄한다"고 밝혔다.

    김 선교사는 "2013년 10월 중국을 통해 성경과 기독교 교리 교육용 영상 등 선교 자료를 갖고 평양으로 들어갔다가 체포됐다"고 설명했다.

    김 선교사는 또 "북한 당국에 선처를 호소했으며, 가족들에게 자신의 안부를 전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 선교사는 2007년부터 단둥에서 북한주민 쉼터와 대북지원용 국수공장을 운영해 왔으며, 2013년 10월 7일 북한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한달 뒤인 2013년 11월 7일 남한 정보원의 첩자를 체포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침례교 해외선교회는 "김 선교사는 교단에서 파송한 선교사가 아니라고 개교회에서 파송해 해외선교회에서는 김 선교사의 신분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단 확인 결과, 김 선교사는 서울 동서지방회 소속의 모 교회 집사로, 지방회에서는 목사 안수 과정을 밟았지만 교단에서는 인준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기독교계는 개신교 선교사가 우리 정부의 승인없이 무모하게 북한에 들어가 억류돼 비난의 목소리를 듣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