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수주의자와 영합"…불가리아 대통령 英총리 맹비난

"국수주의자와 영합"…불가리아 대통령 英총리 맹비난

자국 출신 이민자의 사회보장 제외에 강도 높은 비판

 

영국 정부가 내년부터 불가리아 등 유럽연합(EU) 출신 이주민에 대해 실업수당 등 일부 사회보장에서 제외하기로 하면서 EU 회원국 간의 외교갈등이 불붙고 있다.

불가리아의 로젠 플레비네리에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가디언의 일요판 '옵서버'와의 인터뷰에서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가 자국 내 국수주의자들과 영합해 이주민을 규제하려 한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플레비네리에프 대통령은 "과거 세계를 통합했던 대영제국이 이제 국수주의에 빠져 근시안적인 정치적 결정을 하려 하고 있다"며 "자신을 (EU 내에서) 고립시키며 위상을 깎는 것은 훗날 뒤돌아볼 때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12

새로고침
  • NAVER귀향자2024-12-06 06:52:06신고

    추천1비추천1

    김용현이 차기 대통령이 되고 그러면 윤건희를 보호할 수 있었을테니 이 따위 허무맹랑한 짓을 꾸며 온것 같네요. 하늘이 무심하지 않은 이유로 이들의 간계가 드러났으니 철저히 수사하여 단죄하고 그 수괴인 윤과 김용현은 반드시 사형에 처해야 마땅합니다.

  • NAVER진리의동반자2024-12-06 04:37:14신고

    추천0비추천3

    명세균이랑 통화 들켰잫아 ㅋㅋㅋ 대통령부정선거로 대통령된 윤석렬이 ㅋㅋ ㅋ총선부정을 하냐고 ㅋㅋ
    마지막발악 이간질이냐 탄핵후 법대로 처벌해라.. 아이구야 계엄령이 그렇게 하고싶었냐 ㅋㅋㅋ 박근혜대통령을 잡아넣은게 윤석렬이란거 모르는 어리석은 노인들과 사이비개신교들. 답답하다

  • NAVER나천2024-12-06 04:35:04신고

    추천1비추천3

    선관위 카르텔 있다고 감사해서 갈아 치웠잖아 지들이 갈아 치워놓고 지들이 못믿어하니 내란죄의힘인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