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사이버司, 대선 두 달 전 심리전단 2배 늘렸다



국회/정당

    사이버司, 대선 두 달 전 심리전단 2배 늘렸다

    사이버사령관 등에게 '작전폰'도 지급

    진성준 의원. 자료사진

     

    국군 사이버사령부 심리전단 요원들이 대선을 2달 앞두고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민주당 진성준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61명이던 사이버심리전단 요원이 지난해 10월 132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국군 사이버사령부가 진성준 의원에게 제출한 ‘530단 사이버 업무지원 통신료 지급 내역’을 분석한 결과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사이버사 인원 증원과 관련해 지난해 79명을 늘렸다고 보고했다.

    증원된 인원 가운데 90%가량이 대선 직전 심리전단에 집중 배치됐다는 추론이 가능하다.

    업무지원 통신료 지급 내역을 통해서는 심리전단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인 ‘작전폰’을 한 대씩 지급한 사실도 드러났다.

    사이버사령관을 비롯해 530단장 등 부대원들에게 지급했다고 사이버사령부는 밝혔다.

    진성준 의원은 “대선 직전 사이버심리전단이 두 배 이상 대폭 확대된 것은 대선에 개입하기 위한 것이라고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사이버심리전단의 인원 확대는 3급 군무원인 심리전단장의 소관이 아닌 김관진 국방부 장관의 승인과 당시 사이버사령관이었던 연제욱 청와대 국방비서관의 집행이 필요한 일”이라고 윗선 개입설을 거듭 제기했다.

    작전폰 지급과 관련해서도 “(당시 사이버사령관이었던) 연제욱 청와대 국방비서관이 불법적인 대선개입을 지휘했다는 명백한 증거”라면서 “국방부 조사본부가 디지털포렌식을 통해 작전폰을 복원해내면, 연락 체계와 작업 방식 등을 밝혀낼 수 있었을 텐데 이러한 수사를 누락했다”고 진성준 의원은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