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동국대 경주캠퍼스 20일부터 정시모집 원서접수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오는 20일부터 24일 5일 간 2014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2014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은 가군 406명, 다군 399명 등 총 805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성적 반영 비율은 가군은 수능 성적 100%를, 다군은 수능 성적 70%와 학생부 30%를 반영하며, 평가요소별 반영비율은 수능 성적의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고교 이수계열에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수능 영역별 반영방법은 국어, 수학, 영어 및 탐구 전 영역을 반영한다. 모집단위별로 B형 응시에 따른 가중치도 부여할 예정이다.

학생부는 인문계열 국어, 영어, 사회, 자연계열 영어, 수학, 과학, 한의예과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교과목을 각각 반영하며, 검정고시 및 외국고교출신자 등 학생부를 정상적으로 산출할 수 없는 지원자는 캠퍼스에서 지정한 비교내신 산출 방법에 따라 성적을 산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입학관리실 홈페이지(http://ipsi.dongguk.ac.kr)를 참고하면 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경주와 서울 캠퍼스간 이동(전과)제도, 학점교류제도, 복수전공제도를 실시하고 있고, 지난 2011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의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ACE, 잘 가르치는 대학)에 선정돼 ACE대학으로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신입생 학사지도와 교양기초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파라미타 칼리지’를 신설해 2014학년도부터 한의예과를 제외한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파라미타 칼리지’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ACE 대학으로서 학부교육 선진화를 위해 신설하는 신입생 교육 체계로, 학사지도교수가 신입생들을 전담 관리하고 상담하며, ‘대학생활과 자기계발’ 교과목을 통해 대학교육을 이해하고, 생활 관리와 지식 관리, 자기 관리에 대한 내용을 교육해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과정이다.

특히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신입생 기숙형 대학(RC, Residential College)’을 운영한다.

‘신입생 기숙형 대학’은 기숙사에 거주하는 신입생들을 인성과 리더십, 1인 1특기 등 방화 후 다양한 활동에 참여시키는 교육으로 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4년도에는 신입생들의 신청을 받아 5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4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장학 프로그램(원효인재장학)을 시행한다.

수능 최상위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한 원효인재장학 A는 정규학기 입학금 및 수업료, 기숙사비를 면제해주고 학업 장려금으로 매월 50만원과 해외연수비를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있고, 수능 성적 우수자 대상인 원효인재장학 B,C,D도 입학금과 수업료를 면제한다.

0

1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