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죽은 장성택이 박승춘 '안보교육' 살리나?



국회/정당

    죽은 장성택이 박승춘 '안보교육' 살리나?

    김기현 "나라사랑 교육예산 삭감반대", 최재천 "토론할 용의있다"

    조선중앙TV가 9일 노동당 정치국 회의서 장성택을 체포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조선중앙TV 캡처)

     

    편향적인 정치교육에 따른 대선개입 의혹으로 여론의 질타를 받아 온 국가보훈처의 대국민 안보교육인 ‘나라사랑’ 교육이 장성택 처형 등 최근 북한 정세 급변으로 되살아나는 분위기다.

    새누리당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지난 13일 국회 예결특위 예산소위의 파행 주범이었던 내년도 국가보훈처의 안보교육 예산과 관련해 최근 북한의 급변 사태를 들어 관련 예산 삭감에 반대의 뜻을 나타냈다.

    김 의장은 15일 새누리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이 북한 사태를 언급하며 "안보 없이 어떻게 무슨 민주주의가 있고, 어떻게 재산이 보호되고 어떻게 국민 생명이 보호되겠느냐"며 "안보 확보를 위한 (보훈처의 안보교육인) 나라사랑 예산을 삭감하겠다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국회 예산소위는 지난 13일 문제의 나라사랑 교육 예산을 심의하던 중 민주당 의원들이 퇴장하면서 파행했다.

    야당 의원들은 나라사랑 교육이 올해 국정감사를 통해 지난해 대선개입을 위해 여당에 편향적인 정치교육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관련 예산 전액과 기본경비 10% 삭감을 요구했지만 여당 의원들의 반대로 관철되지 못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