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성도 여성만큼 포옹 필요해' 조사결과



해외토픽

    '남성도 여성만큼 포옹 필요해' 조사결과

    (사진=이미지 비트)

     

    남성도 여성만큼 포옹으로 위안을 얻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지난 25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이 전했다.

    보험사 악사 설문조사 결과 마초 캐릭터에 대한 고정관념과 달리 현대 남성들은 여성만큼 포옹이 위안이 된다고 답한 것. 전체 응답자 55%는 포옹이 가장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남성 응답자들은 기분전환에 음악감상, 신선한 공기, 친구와 만남 등이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여성 응답자들은 위의 항목들에 추가로 차 마시기, 전화로 친구와 수다, 좋아하는 TV프로그램 보기 등도 위안이 된다고 답했다.

    상위 10위에 오른 항목들로는 연인과 단둘이 시간보내기, 음식, 친척에게서 온 전화나 문자 연락 등이 있었다.

    예상과 달리 응답자들은 술보다 차를 마시면서 더 위안을 얻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술은 13위, 따뜻한 물에 목욕이 15위, 운동은 16위에 올랐다.

    기분전환에 가장 도움을 주는 사람으로는 전체 응답자 41%가 배우자라고 답했다. 남성 응답자는 45%가, 여성 응답자는 39%가 배우자라고 답해 여성보다 남성이 배우자에게 조금 더 의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우자 다음으로는 가장 친한 친구가 꼽혔다. 남성 응답자는 10%가, 여성 응답자는 16%가 가장 친한 친구를 꼽았다.

    애완동물은 5위에 꼽혔는데, 응답자 6%는 사람보다 애완동물을 1위로 꼽기도 했다.

    부친에게 위안을 얻는다는 사람은 별로 없어 1%만이 부친이라고 답했으며, 모친은 7%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