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한길 "당선되려고 국민 속인 것이면 참 나쁜 대통령"



국회/정당

    김한길 "당선되려고 국민 속인 것이면 참 나쁜 대통령"

    "당선 뒤 죄송하다 한 마디면 된다고 생각했다면 더 나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16일 오후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3자 회담을 마치고 국회 사랑재를 나서고 있다. 윤창원기자

     

    민주당은 27일 기초연금안 후퇴 논란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을 직격하는 등 맹공을 이어갔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박 대통령은 대선 승리를 이끈 복지공약의 파기를 선언했다"며 "남을 비판할 때는 원칙과 신뢰를 그토록 강조하더니 정작 자신은 집권 1년도 안돼 기초연금, 4대중증질환 보장, 무상보육, 반값 등록금 등 공약을 잇따라 후퇴 또는 백지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부자감세라는 정답을 두고 왜 공약포기라는 오답을 선택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면서 "이제 와서 핵심공약이던 경제민주화와 복지를 모두 포기한다면 국민들은 토사구팽 당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런 식이라면 앞으로 지방선거나 총선 대선은 후보들의 거짓말 경쟁장이 돼버릴 가능성이 높고, 거짓과 불신이 판치는 나라가 될 것이다. 그 책임은 고스란히 박 대통령의 몫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오직 당선을 위해 달콤한 거짓말로 국민을 속인 것이라면 참 나쁜 대통령"이라며 "'대통령이 되고 난 뒤 죄송하다고 한마디 하면 된다'고 미리 생각한 것이라면 더 나쁜 통령"이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