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상반된 여야 대표 3자회담 결과 발표…국회 정상화 멀어지나



대통령실

    상반된 여야 대표 3자회담 결과 발표…국회 정상화 멀어지나

    황우여 "좋은 결과 기대"vs김한길 "정답은 하나도 없었다"

    16일 열린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대표의 '국회 3자회담'이 이견만 확인한 채 끝났다. 윤창원기자

     

    16일 어렵사리 성사된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대표의 '국회 3자회담'이 이견만 확인한 채 끝났다.

    3자회담에 참여했던 여야 대표는 회담에 대해 상반된 태도를 보였다. 이에 따라 정기국회 정상화 여부에 대한 답변은 곧 열릴 민주당 의원총회 이후로 미뤄졌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이날 3자회담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실질적이고 강력한 말씀들을 했다"면서 "그 내용을 가지고 민주당이 자체 회의를 한 후에 국회 정상화에 대한 최종적 결론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바라건대 대통령으로선 진심을 담아서 야당이 요구한 내용을 이야기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며 회담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황 대표는 "양당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려고 했고 서로 존중해가면서 진심을 담아 이야기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또 국정원 개혁특위를 수용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민주당의 발표를 들어봐야 한다"며 부정하지 않아 회담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민주당 김한길 대표의 회담 후 결과에 대한 발언은 전혀 달랐다.

    김 대표는 3자회담 후 기자들과 만나 "할 말은 다했다. 많은 말을 했지만 정답은 하나도 없었다"고 말해 회담 성과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RELNEWS:right}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채동욱 검찰총장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법무부장관이 응당할 일을 한 것'이라며 잘했다는 뉘앙스의 말을 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박 대통령은 국정원이 자체 개혁안을 준비하고 있으니 국회에서 잘 논의해달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