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채동욱 사표수리 안했다. 진실규명이 우선"(종합)



대통령실

    靑 "채동욱 사표수리 안했다. 진실규명이 우선"(종합)

    "자기들 입맛에 맞게 정치적으로 악용" 민주당 비판

     

    청와대는 15일 혼외아들 의혹에 시달리다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힌 채동욱 검찰총장과 관련해 사표 수리를 아직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청와대 이정현 홍보수석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채동욱 검찰총장의) 사표가 수리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진실규명이 우선이기 때문에 '진실을 빨리 규명하자' 이것 외에 아무 것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은 대단히 국민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고 여러가지 공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리"라며 "그런 위치이기 때문에 진실을 규명하는데 본인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된다고 본다"며 채 총장에게 진실규명을 요구했다.

    이 수석은 이와함께 이번 사태와 관련해 "이 사안은 공직자의 윤리에 관한 문제이지 검찰의 독립성에 관한 문제라고 보지 않는다. 오히려 검찰 신뢰의 문제라고 보는 게 맞다"는 입장을 밝혔다.

    동시에 "진실이 규명되면 되는 것인데 왜 이것이 검찰의 독립이네, 있지도 않은 또 다른 의혹, 또 다른 의도로 몰아가고 자기들 입맛에 맞게 정치적으로 악용을 하려고 하느냐"며 이번 사태를 '검찰 흔들기'로 규정한 민주당을 비판했다.

    또 "마치 대통령이 의도를 갖고 있는 것처럼. 그런 식으로 정치적으로 공격하는 것이 안타깝다"며 "왜 본질하고 다르게 이렇게 가고 있는지 안타깝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3일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채 총장에 대한 감찰을 지시한 것과 관련해서는 "감찰이 아닌 감찰관을 통한 진실규명 요구"라고 정의한 뒤 "일반 검사가 아닌 검찰 수장의 의혹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높아져 가고 있기 때문에 감찰이 아닌, 그러한 진실 규명을 법무부 장관이 지시하지 않았느냐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RELNEWS:right}

    특히, 청와대가 황 장관을 통해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 등으로 눈엣가시거리였던 채 총장의 사퇴를 압박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청와대가 전체를 끌고 가지도 않고 보고를 받지도 않는다"며 선을 그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