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한복을 입고 가족이나 친지, 또는 예비 시부모님께 인사할 계획이라면 헤어스타일도 신경써야 할 터. 결혼을 앞두거나 나이가 있는 여성의 경우 늘어뜨리는 헤어보다 단정하고 하나로 올린 업스타일의 올림머리가 적당하다.
한복을 입을 때 한층 우아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올림머리는 말 그대로 전체 모발을 하나로 높이 묶어 연출하는 헤어 스타일을 말한다. 길게 늘어뜨리는 헤어스타일 보다 가볍고 산뜻한 올림머리 스타일이 얼굴과 목선을 갸름하고 단정해 보이게 한다.
올림머리를 연출할 때는 힘없는 직모의 경우 금방 미끄러져 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굵은 웨이브를 넣어줘 탄력을 살려주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 머리찝힘이 없는 봉형태의 고데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웨이브를 넣어주면 된다.
먼저 클립 없는 봉 고데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무심하게 웨이브를 만들어 주고 앞머리 윗부분의 뿌리 부분을 강하게 한번 더 살려준다. 방법은 봉 고데기에 머리카락을 말고 8초 정도 기다린 후 고데기를 빼고 그 형태 그대로 3초 정도 더 기다려주면 웨이브를 좀더 탱글탱글 하고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나왔으면 손가락을 이용해 머릿결을 전체적으로 정돈해 주고 고무밴드로 묶어주면 1차 포니테일이 완성된다. 올림머리의 경우 높게 묶은 머리를 잘 모아 한쪽 방향으로 돌돌 말아주면서 또아리를 틀어주고 밴드로 묶어 고정시키면 산뜻한 올림머리를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