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메가박스 "'천안함 프로젝트' 상영 중단은 관객 안전을 고려한 것"



영화

    메가박스 "'천안함 프로젝트' 상영 중단은 관객 안전을 고려한 것"

    "우리는 항의의 주체를 '보수단체'라고 말한 적 없다"

     

    석연찮은 이유로 '천안함 프로젝트'의 상영을 중단해 논란의 중심에선 멀티플렉스 메가박스가 공식 입장이라며 "상영 중단은 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조치였다"고 주장했다.

    메가박스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메가박스는 국내 멀티플렉스 체인 중 유일하게 '천안함 프로젝트'를 개봉했으며 정치적인 판단이 있었다면 다른 멀티플렉스처럼 개봉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박스는 "신분을 밝히지 않은 사람들의 경고와 협박 전화를 받았고, 상영 도중 퇴장하며 거칠게 항의하는 관객도 접했다. 무슨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판단을 내렸다"고 주장했다.

    또 "전화를 건 사람 중에 '우리가' '우리 조직이'라는 표현을 쓴 경우도 있었고, 관객의 안전을 책임질 수 없다는 표현도 있었다"며 "전화는 개봉 다음날인 6일에도 이어졌다. 그다음 날은 관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이었다. 수사 의뢰를 한다고 해도 관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 판단했다"고 밝혔다.

    항의 주체가 '보수단체'로 나오는 이유와 관련해서는 공식적으로 상영 중단을 발표한 공지사항에 '보수단체'라는 말을 한 적이 없다면서 '천안함 프로젝트' 공식 트위터에서 처음 '보수단체'라는 말이 사용됐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