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고싶다 천안함 프로젝트"…다양성 영화 박스오피스 1위



영화

    "보고싶다 천안함 프로젝트"…다양성 영화 박스오피스 1위

    10일 7곳 스크린서 22회 상영 826명 동원…24개 상영관 걸린 '일대종사' 제쳐

     

    멀티플렉스 메가박스에서 돌연 상영이 중단되면서 사회적 논란의 중심에 선 영화 '천안함 프로젝트'가 일일 박스오피스에서 다양성 영화 부문 1위, 전체 13위에 올랐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천안함 프로젝트는 전날 전국 7개 상영관에서 22회 상영돼 관객 826명을 동원하며 일일 박스오피스 13위에 올랐다.

    5일 개봉 이래 누적관객수는 6542명이다.
     
    이 영화는 다양성 영화 부문에서 1위에 올랐는데, 2위인 왕가위 감독의 무협물 '일대종사'가 같은 날 24개 스크린에서 64회 상영돼 603명을 모은 것과 비교하면 천안함 프로젝트에 대한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천안함 프로젝트를 관람하자는 움직임이 일면서 예술영화관을 중심으로 상영관도 늘고 있다.
     
    이 영화의 제작사인 ㈜아우라픽쳐스 관계자는 "메가박스의 상영중단으로 상영관이 개봉당일의 10분의 1가량 줄었음에도 관객수는 50% 감소한 데 그쳤고 예매율도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다"면서도 "서울 시내 극장에는 제주도에서 찾아오는 관객부터 경기, 대전, 충주 등 전국 각지에서 천안함 프로젝트 보려는 관객들이 늘고 있지만 소규모 예술영화관이 대다수여서 발길을 돌리는 관객들이 많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