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 하반기 3급 신입사원 5,500명 채용



취업/직장인

    삼성, 하반기 3급 신입사원 5,500명 채용

    3급 신입사원에서 저소득층 5%, 지방대 35% 이상

     

    삼성그룹은 올 하반기 3급 신입사원 공채에서 5,500명을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그룹은 상반기에 채용한 인원을 포함해 연간 총 9,000명의 3급 신입사원을 채용하게 된다.

    삼성은 또 하반기 중에 각 계열사별 장애인 공채를 통해 300명을 채용해, 상반기 채용인력 400명과 함께 올해 총 700명의 장애인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다.

    삼성은 지난 2011년 장애인 공채를 첫 도입한 이후 지난해까지 1,400명을 채용했으며 지난해 처음 도입한 고졸 공채는 올 상반기에 700명을 이미 선발한 바 있다.

    삼성은 또 지난해 하반기부터 도입한 '함께가는 열린채용'을 올 하반기에도 지속 실시해 왔으며 3급 신입공채의 5%를 기초생활과 차상위 계층 가정의 대학생에게 할당하고, 지방대 출신을 35% 이상 채용한다.

    삼성은 삼성은 이번 하반기 공채에 소프트웨어 인력을 1,000명 선발해 연간으로는 총 2,000명을 채용하고 이와 별도로 소트트웨어 인력 양성프로그램으로 1,000명을 하반기에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삼성은 이번 하반기 공채에 업종별, 직군별로 특화된 면접방식을 도입해 디자인 직군과 제일기획 광고직의 경우 실기 테스트를 통해 지원자의 디자인과 제작 역량을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소프트웨어의 경우 직접 프로그램을 코딩하도록 하는 등 직군별 특성에 따라 지원자의 전문성을 심도 있게 평가할 예정이다.

    삼성 관계자는 "한두 시간이던 직무역량 면접을 하루 또는 1박 2일로 확대해 영업직군에 필요한 역량과 열정, 협동심 등을 평가할 예정"이라며"이를 통해 다양한 노력과 경험을 통해 지원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지원자들이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은 이날부터 삼성 홈페이지(www.samsung.com과 www.samsungcareers.com)에 채용 공고를 게재하고, 이 달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삼성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받고 있다.

    한편, 삼성직무적성검사(SSAT)는 다음달 13일 국내 5개 지역과 해외 3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될 예정이다.{RELNEWS:right}

    SCSA 과정은 공채와 동일한 기간에 원서를 받고, 직무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11월말 최종 선발이 완료되면,내년 1월 교육과정에 입과하게 되며, 교육수료 후 7월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과 '소프트웨어 멤버십' 선발은 하반기 중에 별도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