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K-PET FAIR 포스터 (자료사진)
반려동물에 대한 정책과 제도, 캠페인의 활성화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 '2013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K-PET FAIR 2013, 케이펫 페어)'가 개최된다.
2013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는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되는 전시회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열린다. 현재 박람회는 다채로운 전시 내용과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케이펫 페어에서는 애완동물 사료와 간식, 용품, 의약품, 애완용품 전문 매장 및 훈련시설, 애완미용, 장례 서비스 등 애완동물과 반려동물에 대한 선진 문화와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게 박람회 관계자의 설명.
부대행사로 한국애견연맹과 함께 2013 KKF챔피언십 도그쇼와 FCI 국제 어질리티 경기대회, 스포츠독 경기대회 등을 개최, 국내 선진 애견스포츠 문화의 장을 마련했다. 더불어 반려동물 체험학습관, 반려동물을 위한 K-PET뷔페, 반려동물 등록행사,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반려동물 예절교실,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케이펫 페어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고 산업을 홍보하기 위한 내용으로 풍성하게 꾸며진다”며, 참관객과 업체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케이펫 페어 주관사인 ㈜이상네트웍스에서는 박람회 개최에 앞서 참관객 사전등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www.k-pet.co.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경우 본인에 한해 입장료가 할인된다.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 SNS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6일까지 K-PET FAIR 블로그(http://blog.naver.com/kpetfair)와 이웃을 맺거나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facebook.com/kpetfair)에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