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디스전' 효과? '원 힙합페스티벌' 예매율 '폭발'



방송

    '디스전' 효과? '원 힙합페스티벌' 예매율 '폭발'

    오는 9월 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려

    '2013 원 힙합 페스티벌' 포스터 (CJ E

     

    스윙스로 시작해 이센스, 개코, 사이먼디까지 이어진 '힙합 디스전'에 '2013 원 힙합페스티벌'이 들썩이고 있다.

    사상 초유의 '디스전'으로 단박에 화제의 중심에 떠오른 힙합에 대한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오는 9월 7일 열리는 '2013 원 힙합 페스티벌(2013 ONE HIPHOP FESTIVAL)'의 예매율까지 치솟고 있는 것.

    예매사이트 인터파크 콘서트 주간 랭킹 순위 20위권이던 '2013 원 힙합 페스티벌'은 지난 23일 본격적인 '디스전' 발발 이후 주말간 예매 순위 3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5~6위권의 높은 예매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 내 공연 일간 검색어 1위를 기록, '2013 원 힙합 페스티벌'에 대한 대중의 높은 기대감이 드러났다.

    이는 '2013 원 힙합페스티벌'의 라인업에 이번 '디스전'에 직·간접적으로 연계된 아티스트들이 포함되면서 직접 힙합의 '정수'를 느끼고자 하는 대중들의 심리와 현장에서의 호기심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2013 원 힙합 페스티벌'을 주최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그간 잠잠했던 한국 힙합이 '디스전'으로 인해 음악, 문화적인 측면에서 힙합 장르가 대중들에게 좀 더 알려지게 된 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디스 또한 힙합 문화의 한 측면인 만큼 스윙스, 어글리덕 등 출연하는 '디스전'의 주인공들의 모습도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3 원 힙합페스티벌'은 오는 9월 7일(15:00~익일 05:00) 일산 KINTEX 8홀에서 열린다. 넬리(NELLY), TYGA(타이가) 등 해외 유수 힙합 아티스트를 비롯해 버벌진트, 팔로알토, 배치기, 범키,빈지노,도끼, 매드클라운, 스윙스 등 국내 최고 힙합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