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정부 "北에 이산가족 적십자 실무회담 제의"

"북측이 순수 인도주의 사안에 적극 나오길"

남북 이산가족 단체상봉 모습(자료사진)

 

정부는 16일 이산가족 상봉과 관련해 이달 23일 판문점에서 남북적십자 실무회담을 열자고 북측에 제의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오전 11시40분쯤 판문점 연락관을 채널을 통해 추석 전후 이산가족 상봉 등 인도적인 문제를 협의하기 위한 남북적십자 실무 접촉을 판문점 남측 지역 평화의 집에서 가질 것을 제의 했다"고 밝혔다.

실무접촉 제의는 남측의 대한적십자사 유중근 총재 명의로 북측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회 강수린 위원장에 보냈다.

남측은 "북측이 순수 인도주의 사안인 이산가족문제 해결을 위한 남북적십자 실무접촉에 적극 응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측이 적십자회담을 제의함에 따라 북측의 반응이 곧 나올 것으로 보인다.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산가족정보통합시스템에는 7월31일 현재 이산가족 신청자는 12만 8천842명이며, 이 가운데 생존자는 7만 2천882명이다.

또, 70살 이상 고령자가 80%를 차지하고 있다.

0

0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NAVER붉은깃발2021-09-01 03:45:52신고

    추천0비추천0

    나라빚 1천조 돌파의 위엄!
    이럴 때만 일본이랑 비교하며 국가채무 적다고 우기지.
    먼나라에서 난리나도 환율 폭등하는 한국따위가 기축통화국이랑 같냐?
    증세없는 복지는 사기

  • NAVER이시대의운명2021-08-31 13:42:45신고

    추천3비추천2

    CCTV나 제대로 볼 수 있게 처리해주세여. 어린이집, 유치원 학비 생각하면 정부지원까지 합치면 대학등록금이랑
    맞먹습니다. 그런데 선생님들 월급은 최저수당에 가깝고 말도 못하는 어린아이들 구타는 계속되면서 CCTV는 경찰대동해야
    볼 수 있고 이마저도 거부하면 볼 수도 없는게. 이게 정책입니까? 그러면서 애낳으란 이야기하지 마세여. 저희 아이도 말 못할때 어린이집 근처에만 가도 애가 까무러치고 등원을 거부하길래 안보냈더니. 말할 줄 아는 지금 그러더군요. 선생이 때렸다고.
    생각같아서는 고소라도 하고 싶지만 방법이 있습니까? 이게 현실

  • KAKAORNJ2021-08-31 13:26:00신고

    추천4비추천1

    이거 안주는 거 보단 주는게 좋긴 하겠지만 출산율 높이기 위한 정책으로 마련한거라면 집어치우길!!! 사람들이 애 안 놓는 이유를 제대로 짚어야 할 것임! 출산율 높이기 위해서 한 거라면 진짜 멍청한 짓이고, 나라 살림만 어려워 지고 효과는 아주 없을 것임! 나도 흙수저에 애 둘 놓고 맞벌이 부부로 살아가지만...애 안 놓는 사람을 이해됨! 특히, 여자들은 너무 힘듬! 물론 남자들도 힘들지만~국민들이 왜 애를 안 놓는지부터 진지하게 고민하기 바람! 이상한 놈들 말만 듣고 뜬구름 잡는 정책 하지 말고~!!!내 돈 아니라고 막 쓰면 안됨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