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악의 알바...습도 최고, 폭염 속 인형탈 알바



취업/직장인

    최악의 알바...습도 최고, 폭염 속 인형탈 알바

     

    ‘지옥의 문’을 경험하는 것 같은 최악의 알바는 무엇일까?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이 알바생 863명을 대상으로 ‘알바 헬게이트’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알바생이 꼽은 최악의 알바 헬게이트 1위는 바로 ‘습도 최고, 폭염 속 인형탈 알바(17.1%)’가 차지했다.

    늘 취객에게 노출되곤 하는 ‘유흥가 한 가운데 위치한 편의점 알바’가 15.1%로 2위에 오른 데 이어 ‘사장님부터 직원까지 모두 한 가족으로 운영되는 친인척 회사(14.9%)’가 3위에 올랐다.

    ‘장마 시즌 택배 상하차 알바(14.0%)’도 적지 않은 응답을 얻으며 4위에 올랐다.

    성별로는 남성의 경우 ‘친인척 회사’를 최악의 헬게이트에 꼽은 데 이어 ‘인형탈 알바’를 2위로 꼽았다.

    반면 여성은 ‘인형탈 알바’를 알바 헬게이트 1위에, ‘유흥가 속 편의점’을 2위에 각각 올려 차이를 보였다.

    그 외 알바 헬게이트로는 ‘복날 또는 월드컵 시즌의 치킨집 알바(7.2%)’, ‘엘리베이터 없는 아파트 전단지 배포(6.6%)’, ‘정직원만 있는 회사에 나홀로 알바(6.4%)’, ‘여름방학 주택가 PC방(5.3%)’ 등이 있었다.

    ‘휴가시즌 고속도로 주유소 알바(4.9%)’, ‘세일기간 백화점 매대 알바(4.3%)’, ‘무인발권기 없는 극장 매표소 알바(3.6%)’ 등도 알바 헬게이트 후보에 올랐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