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스토커] 홍명보 '까방권' 소진…페루전 '임전무퇴'



축구

    [스토커] 홍명보 '까방권' 소진…페루전 '임전무퇴'

    대한농구협회 오펜스도 안되고 디펜스도 안되고…김주성 되찾은 16년 '눈시울'

     

    한주간의 스포츠 이슈를 스토커처럼 집요하게 파헤치는 방송, 스포츠에 대해 할 말이 많은 방송, 본격 스포츠 팟캐스트 토크쇼 - 스토커

    ▲스토커 21화 | 홍명보 '까방권' 소진…페루전 '임전무퇴' | 대한농구협회 오펜스도 안되고 디펜스도 안되고 | 김주성 되찾은 16년 '눈시울'

    ■남자 축구=
    홍명보(44) 축구대표팀 감독이 남미의 ‘복병’ 페루와의 친선경기에 적잖은 의미를 부여했다.

    홍명보 감독은 12일 낮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페루전을 앞두고 첫 소집훈련을 진행했다.

    지난 동아시안컵과 비교해 수비와 미드필더는 큰 변화가 없는 대신 공격진에 대폭 변화를 준 홍 감독은 당장의 승리보다 2014년 브라질월드컵 본선을 위한 준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홍 감독은 “수준 높은 선수들과의 경기에서 대응하는 우리 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수비뿐 아니라 우리 선수들의 전체적인 면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경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페루전에서도 지난 동아시안컵에서 합격점을 줬던 수비나 미드필더의 운영 방안은 변하지 않았다. “지난 동아시안컵에서의 수비 조직과 역할을 준비했다”는 홍 감독은 “그보다는 조금 더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분명한 지향점을 가리켰다.

    하지만 동아시안컵의 부진 이유로 지목됐던 공격진의 활약에 대해서는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다만 “골 가뭄을 해소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모든 것은 선수들에게 맡기겠다”고 짧게 평했다.


    ■남자 농구= 김주성(34·원주 동부)이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출국한 나라는 그리스였다. 1998년 세계남자농구선수권 대회가 열린 장소다. 당시까지만 해도 한국 농구의 세계 대회 및 올림픽 출전은 그리 낯설지 않은 일이었다.

    김주성은 이 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