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필리핀 마약조직 검거…1,000명분 밀반입해 판매



사건/사고

    필리핀 마약조직 검거…1,000명분 밀반입해 판매

    국내 되팔면 10배 이상 수입 노리고 범행 저질러

    필로폰. (자료사진)

     

    경기북부지역 일대 외국인 노동자들을 상대로 필리핀에서 들여온 필로폰을 판매·투약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지방경찰청 제2청 국제범죄수사대는 25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필리핀인 L(53) 씨와 판매책 E(40) 씨 등 5명을 구속했다.

    경찰은 또 이들로부터 필로폰을 구입해 투약한 필리핀 출신 근로자 A(37) 씨 등 7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L 씨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까지 10차례에 걸쳐 필리핀에서 시가 1억 원 상당의 마약 총 30g을 구매해 밀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 결과 마약 30g은 1,000명이 한꺼번에 투약할 수 있는 양으로, 은박지 위에 올려 라이터로 가열해 증기를 흡입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투약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RELNEWS:right}

    L 씨는 세관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심야시간대 입국하는 비행기 편에 마약 약 3g만을 휴대용 가방 내 속옷 속에 숨겨 밀반입한 것으로 밝혀졌다.

    판매책 E 씨 등 4명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포천·양주·동두천 등 경기북부지역 일대 외국인 노동자들을 상대로 마약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필리핀에서 마약을 구입해 국내에 되팔면 약 10배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점을 노리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들로부터 필로폰을 사들인 외국인들의 행방을 뒤쫓는 한편, 내국인들에게도 유통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