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 73%, 2년 새 3배 증가



IT/과학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 73%, 2년 새 3배 증가

    (자료사진=송은석 기자)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2011년 이후 3배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구글코리아가 시장조사기관 입소스에 의뢰해 1분기동안 국내 18~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1분기 한국 소비자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3%로, 2011년 1분기 27%에 비해 3배 가까이 늘었다. 이번 조사 대상 43개 국가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설문 대상자 중 82%는 스마트폰을 '매일 이용한다'고 답했다. 이는 아·태지역에서 가장 높은 비율이다.

    응답자의 절반은 최근 6개월간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시간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이는 미국·영국·일본보다도 높은 수치다. 외출할 때 반드시 스마트폰을 휴대하거나 매일 검색을 한다고 답한 응답자도 각각 63%, 72%에 달했다.

    또 95%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이 가운데 43%는 매일 한 번 이상 동영상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 수도 평균 40.1개로 조사 대상 국가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스마트폰 보유자 10명 중 9명 이상이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검색해본 경험이 있고, 80%는 오프라인 광고를 본 후에도 스마트폰에서 추가 정보를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대형 광고주의 절반 가량은 아직 모바일 웹사이트조차 갖추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RELNEWS:right}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한국 소비자들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스마트폰을 받아들이고 있지만 정작 기업들이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