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 '자갈마당' 장악 조폭 무더기 검거



대구

    대구 '자갈마당' 장악 조폭 무더기 검거

    대표적 집창촌...기업형 성매매업소 운영

     

    대구지역의 대표적인 집창촌인 속칭 '자갈마당'을 장악해 기업형 성매매업소를 운영해 온 조직폭력배 일당이 경찰에 무더기로 검거됐다.

    대구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대구지역 폭력조직인 '달성동파' 두목 정 모(50) 씨 등 조직폭력배 7 명을 성매매 특별법 위반 혐의 등으로 구속하고 조직원과 성매매업소 종사자 등 4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정 씨 등은 지난 2010년 10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대구시내 집창촌에 성매매업소 8곳을 운영하면서 불법 수익금을 챙겼다.

    이번에 경찰에 적발된 3곳에서 챙긴 불법 수익금만도 무려 12억여 원에 달했다.{RELNEWS:left}

    자갈 마당에는 모두40여 개의 성매매업소가 있는데 조직폭력배가 직접 운영한 성매매업소만도 8곳에 달했다.

    나머지 5곳은 경찰 수사가 확대되자 자진 폐업했다.

    정 씨 등은 자신의 영업을 방해하는 성매매 업소에 대해서는 협박과 폭력을 동원해 보복했고, 조직을 탈퇴하려는 조직원에게도 야구 방망이 등으로 무차별적으로 폭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정 씨 등은 이렇게 챙긴 돈으로 조직을 관리하는 운영비로 쓰는 한편 외부적으로는 기업가 행세를 해 왔다.

    경찰은 1993년 결성된 달성동파의 '범죄단체 구성죄'의 공소시효가 지남에 따라 지난 2006년 신설된 범죄단체 활동죄를 적용해 처벌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