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베만도 못한 일베?'…어린이 잡지서도 '조롱'



사회 일반

    '아베만도 못한 일베?'…어린이 잡지서도 '조롱'

    '일간베스트' 현상 만화로 다뤄 고발…네티즌들 '환영' VS '우려'

    어린이 잡지에 등장한 '일간베스트' 만화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일간베스트’(이하 ‘일베’)가 이번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잡지에 등장했다.

    지난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간베스트’ 현상을 만화로 다룬 A잡지 7월호의 캡처 사진이 올라왔다.

    캡처 사진을 보면 충격과 분노에 휩싸인 듯 얼굴이 붉어진 여성이 “일베는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왜곡하는 것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여성, 장애인, 이주 외국인 등)도 차별한다던데!”라고 외치고 있다.

    바로 옆에는 군인이 ‘일베’ 홈페이지가 떠 있는 모니터에 폭탄을 설치하고 “맞아!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는 일베의 야만적인 질주는 사이트를 폐쇄해서라도 멈추게 해야 한다고 생각해”라며 결의에 가득 찬 표정을 짓고 있다.

    그 아래 과외선생님과 남학생의 대화는 ‘일베’의 역사 왜곡 행태를 그대로 꼬집고 있다.

    과외선생님은 불타는 모습으로 남학생을 노려보며 “일베라면, 최근 막장 게시글로 시끄러운 데 아냐? 어쩌다가 그런 악의 소굴로 들어갔는고?”라고 묻고 있다.

    그러자 남학생은 “처음에는 스트레스도 풀 겸 심심풀이로 일베 활동을 시작했는데, 일베에서 배우는 우리나라 역사가 나름 흥미롭더라고요”라고 답한다.

    분노한 선생님은 머리에 ‘민주주의’ 띠를 두르고 “민주 사회를 세우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폭동으로 정의하는 일베 역사가 흥미롭다고?”라며 “이런 아베보다 못한 녀석!”이라고 호통을 친다.

    이에 남학생은 “쌤한테 과외 받을 때 역사는 수능 선택 과목이어서 배우지도 않았잖아요”라고 변명한다. 역사가 필수가 아닌 선택인 교육과정의 현실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일베 대단하네. 초등학생 보는 잡지까지 진출했어?”, “저 잡지 통해서 초등학생들도 역사 왜곡하고 소수자들 비하하는 일베 심각성을 알았으면”, “통쾌하다. 이런 만화가 일베를 할 수도 있는 어린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줘야 한다” 등의 댓글을 남겨 환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