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디션 프로그램 주춤? 간판 프로그램 인기는 여전



방송

    오디션 프로그램 주춤? 간판 프로그램 인기는 여전

    막강한 자본력 등에 업은 케이블 채널서 여전한 인기 과시

     

    MBC '위대한 탄생', KBS '탑밴드',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오페라스타'…지난해 말부터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폐지를 선언했다. 일각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가 한풀 꺾였다는 말도 나온다. 하지만 일부 프로그램의 폐지로 오디션 프로그램의 위기론을 언급하기엔 성급하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 여전히 잘나가는 '슈스케', '마셰코', '도수코'…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을 이끈 Mnet '슈퍼스타 K'는 시즌5를 앞둔 지금까지 건재한 모습이다.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지역 2차 예선이 있던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은 '슈스케5' 참가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2010년 첫 방송을 시작한 온스타일 '도전!슈퍼모델 코리아'도 올해 8월 시즌4 방송을 앞두고 있다. 최근엔 '도수코4' 본선 진출자들이 이효리 '미쳐'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관심을 끌기도 했다.

    '대한민국 '식문화 아이콘'을 찾는다'고 출사표를 던진 올'리브 '마스터셰프코리아'는 지난해 시즌1에서 최고 시청률 2.64%(TNmS/케이블 유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었다. 올해 시즌2도 참가자들의 사연과 요리로 관심을 끌고 있다.

    지상파에서 유일하게 남은 오디션 프로그램 SBS 'K팝스타'는 벌써 시즌3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가요계 3대 기획사로 불리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수장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할 뿐 아니라 데뷔까지 보장하면서 아이돌을 꿈꾸는 이들이 대거 지원하고 있다.

    ◈ 오디션 프로그램, 장르 다양해지고 세분화

    오디션 프로그램의 장르도 한층 다양해지고 세분화됐다.

    오는 20일 첫 방송을 앞둔 Mnet '댄싱9'은 장르, 연령, 성별, 국적을 불문하고 최고의 춤꾼을 가리는 댄스 서바이벌이다. '슈스케'를 탄생시킨 김용범 CP가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