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학교수들도 시국선언…지역 각계 동참 움직임



교육

    대학교수들도 시국선언…지역 각계 동참 움직임

    대전 시민단체, 시국선언·촛불집회 전개

     

    충남대 교수들이 선거 개입 의혹을 받고 있는 국가정보원의 해체를 요구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대전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시국선언에 이어, 촛불집회에 나서기로 하는 등 각계각층의 동참도 이어지고 있다.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민교협) 충남대 분회 소속 교수들은 26일 성명을 통해 "민주주의 수호의 핵심인 국정원이 민주주의를 뿌리째 훼손하는 행위를 자행했다"며 "국가기관의 본분을 망각하고 중대한 불법 행위를 함으로써 선거 무효의 원인 제공을 한 국정원을 해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유 민주주의, 원칙과 질서를 내세우던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라며 "이번 사태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철저한 진상조사와 관련자 처벌,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대학교수들의 시국선언으로 지역 대학가도 술렁이고 있다.

    앞서 학생 차원의 시국선언이 한 차례 부결됐던 충남대에서는 학생 중앙운영위원회를 통해 이 문제를 다시 한 번 논의하기로 했다.

    내부 설문조사를 진행한 카이스트 총학생회는 '이번 사태에 대해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모은 상태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주 중 공식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모인 '국정원 불법 대선 개입 진상규명, 민주수호 대전시국회의'와 기독교 단체들은 27일 새누리당 대전시당사 앞에서 잇따라 시국선언을 발표한다.

    단체들은 28일 저녁 대전역 서광장에서 촛불문화제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