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CBS 노컷뉴스 임성민 기자입니다.
'오송참사' 이범석 청주시장 "임시제방 관리 주체는 환경부 장관"
괴산서 '친환경 지표 생물' 긴꼬리투구새우' 발견
증평군, 증평읍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사업 펼친다
문 잠기지 않은 차량 대상 절도 행각 10대 3명 입건 문이 잠기지 않은 차량만 골라 금품을 훔친 10대 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 청주청원경찰서는 A(16)군 등 3명을 특수절도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충북소방본부 유민주 소방장 '8회 SAVE 영웅' 선정 충북소방본부 유민주 소방장이 '8회 S·A·V·E 영웅'에 선정됐다. 소방청과 베스티안재단의 'S·A·V·E 영웅'은 재난 현장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올해는 전국에서 모두 7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충북안전체험관, 대표 주제곡 '우린 준비돼 있어' 뮤비 공개 충북안전체험관은 체험관 대표 주제곡 '우린 준비돼 있어'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뮤직비디오는 체험관 소속 김상렬 소방교가 직접 연출과 촬영, 편집까지 전 과정을 기획했다.
청주서 납치극 벌인 3인조 일당…구직사이트서 "돈 받아오라는 의뢰 받았다" 충북 청주의 한 아파트에서 대낮에 둔기를 들고 납치극을 벌인 3인조 일당은 온라인 구직사이트에서 "떼인 돈을 받아달라"는 모르는 제 3자의 의뢰를 받고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청주상당경찰서는 A(20대)씨 등 3명에 대해 특수감금·폭력행위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청주시 강내면, 오송읍 수해 2년째…"보상 지연에 고통은 현재 진행형" 2023년 7월 15일 청주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미호천 제방이 붕괴되면서 발생한 오송 지하차도 참사가 2주기를 맞고 있다. 하지만 참사 유가족 뿐만아니라 당시 수해를 입은 청주시 강내면과 오송읍 주민들도 아직도 피해 보상이 이뤄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돈 갚아" 대낮 청주서 둔기 납치극 20대 3명 붙잡혀(종합) 대낮 도심 아파트 단지에서 둔기를 들고 납치극을 벌인 20대 일당은 빌린 돈을 받아내기 위해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10일 A(20대)씨 등 3명을 납치·감금 혐의로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청주서 대낮 납치극 20대 3명 2시간만에 붙잡혀…피해자 무사 대낮 청주 도심 아파트 단지에서 납치극을 벌인 20대 3명이 범행 2시간여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10일 오전 11시 50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영운동 한 아파트에서 "젊은 남성들이 다른 남성 1명을 강제로 차량에 태우고 갔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제천서 식당 주인 위협해 현금 빼앗아 달아난 40대 구속 충북 제천경찰서는 식당 주인을 흉기로 위협하고 현금을 빼앗아 달아난 A(49)씨를 특수강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3일 오전 12시 40분쯤 제천의 한 식당에 들어가 식당 주인 B(79·여)씨를 흉기로 위협한 뒤
충주 LNG 복합발전소 재추진…"결사 반대" 주민 반발 고조 충북 충주시와 한국동서발전㈜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제동이 걸렸던 LNG 복합발전소 설치를 재추진할 의지를 보이면서 주민들과의 갈등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9일 충주시 등에 따르면 사업시행자인 동서발전은 '부지 확보'와 '주민 수용성' 등 산자부의 지적 사항을 보완했다고 보고, 이번주 중 복합 발전사업 허가를 재신청할 것으로 전해졌다.
충북경찰, 현충일 이륜차 폭주 행위 집중단속…87건 적발 충북경찰청이 현충일(6일)을 맞아 이륜차 폭주행위 우려 지점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여 모두 87건의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적발했다. 충북경찰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이틀에 걸쳐 청주 사창사거리와 터미널 사거리 등 주요 도로에 인력 86명과 순찰차 등 장비 28대를 투입해 이륜차 폭주행위 사전 차단 활동에 나섰다.
괴산경찰서, 마약성 양귀비 불법 재배한 노인들 7명 적발 마약성 양귀비를 불법으로 재배한 노인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 괴산경찰서는 A(70·여)씨 등 7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
증평민속체험박물관, 특별기획전 '백년가약 (百年佳約)' 개최 충북 증평군이 전통 혼례문화의 아름다움을 재조명하는 특별기획전 '백년가약'을 오는 12월 28일까지 증평민속체험박물관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결혼이라는 제도가 지닌 사회적 상징성과 공동체적 의미, 그 속에 담긴 문화적 가치를 현대적 시선으로 해석한다.
충북CBS '행복도민음악회'…오는 12일 청주예술의전당 충북CBS가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CBS 행복도민음악회'를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연다. 이번 음악회에는 '파워 보컬' 가수 소찬휘가 출연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꾸민다.
괴산군, 장마철 군내 하천 재해복구사업 마무리 박차 충북 괴산군은 여름철 집중호우 수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하천 재해복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집중호우로 인해 지방하천과 소하천 123개소에서 발생한 피해액은 약 90억 원이다.
"공무원인데 물건 구매 좀…" 충북서 '노쇼 사기' 기승 최근 충북지역에서 군부대와 정당에 이어 지자체 공무원을 사칭한 노쇼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노쇼 사기'는 소상공인에게 대량 주문을 가장해 대리 구매를 유도한 뒤 주문을 이행하지 않고 잠적하는 신종 사기 수법이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