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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젊은층, 백화점 핵심 고객 부상…선호브랜드 ''베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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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젊은층, 백화점 핵심 고객 부상…선호브랜드 ''베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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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차례 구매금액 백만원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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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인 젊은층 고객이 국내 백화점의 핵심 고객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중국인 쇼핑객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이 50%를 넘었고 한 매장에서 한 차례 구매금액이 백만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인의 최대 명절인 춘절과 롯데, 신세계 등 백화점 업계의 중국인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이 본격화하면서 올 초 중국인 매출이 백화점에 따라 67%~100%까지 급증하는 추세를 보였다.

    신세계 백화점의 경우 전체 고객 가운데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6%에서 9%로 늘어나 10%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고 외국인 가운데 중국인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세금환급 실적을 기준으로 절반을 넘어섰다.

    특히, 35세 이하의 젊은 세대를 지칭하는 ''바링허우''의 매출은 전체 중국인 고객 매출의 54%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 백화점 관계자는 "중국의 젊은 쇼핑객들은 베이프 등 젊은 감각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하고 한 번에 구매하는 금액이 100만원을 넘을 정도로 상당한 구매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같은 추세 속에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가운데 중국인 매출비중이 20%를 넘는 이른바 ''친중국 브랜드''도 8개나 새롭게 탄생했다는 것이 신세계측의 설명이다.

    원숭이 캐릭터로 유명한 베이프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여성의류 브랜드 오즈세컨과 오브제, 예진, 솔리드 옴므, MCM, 모그, 제이에스티나 등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나타났다.[BestNocut_R]

    베이프의 중국인 매출비중은 31%로 지난해 대비 308%의 폭발적인 신장세를 나타냈으며 나머지 브랜드들도 15~29%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베이프 선호가 두드러진 것은 특유의 다양한 캐릭터 의류와 알록달록한 컬러가 중국인 패션 취향에 맞고 상품 가격도 중국, 홍콩 대비 약 15~20% 저렴하기 때문이다.

    여성의류인 오즈세컨과 오브제는 2009년 중국 시장에 진출해 상해, 베이징, 항저우 등 대형 백화점과 고급 쇼핑몰에 입점해 있고, 모그 역시 중국에 진출한 브랜드로 중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들이다. 한국의 명품 브랜드 MCM은 중국인 고객들 사이에서 한국에 오면 꼭 쇼핑해야 될 품목으로 꼽힌 지 오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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