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빅뱅ㆍ2NE1, 日 최대 R&B힙합축제 나란히 첫 출연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빅뱅ㆍ2NE1, 日 최대 R&B힙합축제 나란히 첫 출연

    • 2012-01-29 09:25
    뉴스듣기

    s
    그룹 빅뱅과 2NE1이 일본 최대 R&B 힙합 페스티벌 ''''스프링그루브(SPRINGROOVE)''''에 출연한다.

    일본 스프링그루브 측은 이번 페스티벌의 라인업을 공개하며, 빅뱅과 2NE1을 주요 출연진으로 소개했다.

    2006년부터 열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일본 최대 R&B 힙합 페스티벌 스프링그루브는 현지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해외 톱스타들도 출연하는 큰 규모의 축제.

    힙합 거장 스눕 독이 출연한 데 이어, 매년마다 카니예 웨스트, 퍼렐 윌리엄스, 리한나, 키샤 콜, 에이콘, TLC 등을 초대해 축제를 열었다.

    빅뱅과 2NE1은 이번 2012 스프링그루브에 첫 출연해 셔플 댄스 음악으로 세계적 돌풍을 몰고 온 LMFAO와 일렉트로닉 음악 DJ 데이비드 게타 등 해외 아티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특히 일본 스프링그루브 측은 빅뱅을 "세계 음악 시장에서도 폭발적인 무브먼트를 일으킨 그룹"이라고 했고, 2NE1을 "아시아뿐 만 아니라 세계적인 차세대 팝 아이콘"이라고 소개했다.

    지난해에는 GD&TOP과 2NE1이 출연할 예정되었으나, 일본 동북대지진으로 축제가 열리지 않았다.

    2012 스프링그루브 축제는 오는 3월 31일 일본 오사카 고베 월드 기념 홀과 4월 1일 치바 마쿠하리 메세 홀에서 열린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