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공연/전시

    흑룡의 부활 & 용두용미 그림전

    • 0
    • 폰트사이즈

    장은선 갤러리, 권지은의 용 그림전, 20점 전시

    ㅎㅎ

     

    한국화가 권지은씨는 2012년 임진년, 60년 만에 오는 흑룡의 해를 맞아 화려한 용 그림을 준비했다. 작가의 용 그림은 용의 지혜를 빌려 만사형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흑룡의 해, 그 서막을 알리는 장엄한 의식의 상징물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더불어 시각적인 이미지로서의 아름다움과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금박, 은박 재료에다 부조형식에 가까운 도드라지는 윤곽선으로 하여금 입체감이 느껴지도록 하여 평면적인 이미지보다는 실제적인 느낌이 더 강렬하다. 뿐만 아니라 검정, 자주, 빨강, 파랑 등의 단색으로 처리되는 배경으로 인해 금박과 은박 그리고 원색의 발색이 한층 돋보인다.

    신항섭 미술평론가는 권작가의 용 작품에 대해 "그처럼 화려한 이미지에 자극되어 내면 깊숙이 자리한 잠재적인 욕망이 꿈틀거리는 듯싶은 기분에 사로잡힌다. 다시 말해 생의 욕망을 일깨워주는데 기능한다. 이렇듯이 그의 용 그림에는 본능적인 생체의 리듬을 촉발하는 에너지로 충만하다"고 말했다.

    gg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신작 20여점을 선보인다. 권은지 작가는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불교미술학과와 같은과 대학원을 졸업했다.

    전시기간: 1월 4일 - 1월 20일
    전시장소 : 장은선갤러리 (종로구 경운동 66-11) 02-730-3533. www.galleryjang.com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