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7광구'' 중국 개봉 첫주 37억원, 역대 한국영화 최고 흥행

뉴스듣기


영화

    ''7광구'' 중국 개봉 첫주 37억원, 역대 한국영화 최고 흥행

    뉴스듣기

    ''미녀는 괴로워''와 ''괴물'' 뛰어넘어 1위

    ㄹㄹ

     

    국내에서는 저조한 흥행을 기록한 국내 최초 3D영화 ''''7광구''''가 중국에서 개봉 1주일만에 2000만 위안에 달하는 흥행을 기록했다. 지난 6일에 중국에서 개봉한 ''''7광구''''는 개봉 1주일 만인 14일까지 2,019만(약 37억원) 위안의 수익을 거둬들였다.

    이는 역대 중국에서 개봉한 한국어 영화 중에 최고 기록에 해당하는 스코어로 기존 최고 기록인 1,600만 위안 흥행을 기록한 ''''미녀는 괴로워''''와 1,420만 위안 흥행을 기록한 ''''괴물''''을 훨씬 넘어서는 스코어이다.

    ''''7광구''''는 또한 개봉 후 중국 내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며 순조로운 흥행 출발을 보였다. 중국 전역 약 4,000개 스크린에서 일제히 개봉했으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인 ''''틴틴:유니콘호의 비밀''''을 제치고 2위에 랭크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아시아 최초 3D 블록버스터라는 점과 하지원, 오지호 등 한류스타가 캐스팅 되었다는 부분이 흥행을 뒷받침한 것으로 보인다.

    개봉에 앞서 주연배우인 하지원은 프로모션차 북경과 상하이를 돌며 기자회견 및 무대인사를 가졌다. 특히 인기 가수인 웨이천이 ''''7광구'''' 중국 주제곡으로 ''''RUN AWAY''''를 부르며 홍보에 같이 나서면서 톡톡한 홍보 효과를 누린 것으로 보인다고 CJ엔터테인먼트는 분석했다.

    CJ E&M 영화부문 관계자는 ''''아시아 최초 3D 블록버스터라는 점과 주연배우가 다양한 현지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중국 내 흥행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흥행 원인을 밝히며 ''''특히 최근 드라마 ''''시크릿가든''''이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하지원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7광구'''' 가 중국 관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