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문화 일반

    영어 속독·속청으로 영어정복 시간 단축한다

    • 2011-10-21 18:37
    • 0
    • 폰트사이즈

    [보도자료]

     

    영어는 지루한 마라톤에 비유된다. 시작할 때는 누구나 힘차게 출발하지만 골인 지점에 도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것도 시간을 단축하며 정복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더 빨리 더 쉽게 영어를 정복할 수 있는 툴을 찾게 된다.

    영어를 처리하는 뇌의 메커니즘은 어떻게 되어있나?

    먼저, 눈으로 들어온 정보가 뇌에서 처리되는 속도에는 개인차가 존재한다. 이 처리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툴이 있다면 영어정복 시간도 그만큼 단축될 수 있을 것이다.

    눈으로 들어온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에 개인차가 존재하는 이유는 추창의 속도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추창이란 눈과 귀를 통해 들어온 정보를 뇌가 한 번 더 읊조리는 것을 의미한다. 궁극적으로 추창의 속도를 빨리할 수 있다면 뇌의 정보 처리 속도가 빨라지고 영어정복 시간도 그만큼 단축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어 속독과 영어 속청이란 무엇인가?

    영어 속독이란 영어를 빨리 읽는 것을 의미하고 영어 속청이란 네이티브의 정상속도보다 3~4배 빠른 영어를 정확하게 알아듣는 것을 의미한다. 영어 속독과 영어 속청이 가능하면 토익, 토플(IBT), SAT, 수능 시험 등 각종 영어평가에서 고득점을 받게 된다.

    영어속독과 영어속청이 동시에 가능할까?

    화면으로 읽기도 전에 문장이 사라지고 귀로는 알아듣기 힘든 빠른 속도의 영어가 쉴 새 없이 날아든다면 뇌에는 어떤 반응이 나타날까? [주]템포스 부설 속청언어연구소의 이만홍 소장은 ''''실험 결과 2.7배속에서 3.8배속까지 속도가 빨라지면 빨라질수록 더 산만해지는 것이 아니라 뇌는 더 집중력 상태로 변했다.''''라고 말한다.

    영어속독과 속청이 동시에 가능한 툴이 있나?

    영어 문장이 화면에서 쉴 새 없이 사라지고, 음성이 3~4배속으로 빨라지는 [신]속청영어G1, G2는 시각, 청각, 뇌의 추창 속도가 동시에 빨라지며 반응한다. ''''지난 8년간의 연구 노력이 결실을 맺어 영어속독과 영어속청이 동시에 가능한 툴을 개발했다.''''고 이만홍 소장은 말한다. ''''속청훈련을 마치고 나면 각종 영어시험의 독해 속도가 빨라지고, 빠르고 약한 기능어, 연음, 세세한 발음까지 정확하고 분명하게 알아듣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영어정복의 툴인 속청영어를 항상 곁에 두고 훈련한다면 영어정복 시간을 3~4배 단축하고 영어를 쉽게 정복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 제공 : [주]템포스(tempos.co.kr) 부설 속청언어연구소(소장 이만홍 02-586-3116)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