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는 제주해군기지 문제 해결하라"



사회 일반

    "정부는 제주해군기지 문제 해결하라"

    박태순 사회갈등연구소장, 해군기지 정부 책임 촉구 1인 시위

    박태순

     

    박태순 사회갈등연구소 소장이 제주해군기지 갈등에 대한 정부의 책임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박태순소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해군기지를 강정마을에 건설하려는 정부편도, 반대운동을 펼치고 있는 환경단체편도 아니지만 강정마을과 제주를 10여차례 방문하면서 제주해군기지 문제가 제2의 부안사태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정부의 책임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1일부터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1인시위는 광화문 정부 중앙청사앞에서 매일 오전 8시30분부터 1시간동안 벌일 계획이다.

    박태순 소장은 "정부가 주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공사를 강행하고, 환경단체와 반전단체들이 이를 저지하기 위해 강정으로 몰리면서 갈등은 점점 이념화되고, 첨예화되고 있다"며 "정부는 더 이상 현실을 방관하지 말고 주민들의 고통 해소와 갈등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태순 소장은 특히 "갈등이 이미 첨예화된 상황에서 공사를 강행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설 수는 없다"며 "공사를 잠정적으로 중단하고 현황을 파악한 후 강정주민들에 대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BestNocut_R]

    이와 함께 "국민을 죽음으로 내몰면서까지 강행해야 할 국가사업은 있을 수 없다"며 " 정부는 갈등의 원인규명과 강정 공동체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기구를 구성하고 국책사업에 따른 갈등의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