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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신선식품 통해 온라인서도 업계 1위 할 것"

경쟁력 갖춘 신선식품 위주로 온라인몰 진출

 

신세계 이마트가 이마트몰(www.emartmall.com)을 ''신선식품의 아마존몰''로 만들 계획이다. 이마트 오프라인의 주력상품인 신선식품을 온라인마켓에도 판매한다는 것인데, 상품의 질이나 구색 면에서 세계적인 인터넷 종합 쇼핑몰 아마존에 버금가게끔 한다는 게 목표다.

최병렬 이마트 대표는 29일 기자간담회에서 "다음 달 5일 선보이는 이마트몰을 차세대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이마트몰을 신선식품의 아마존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몰에는 오프라인 이마트매장 상품 3만개와 이마트몰 전용 상품 7만개를 더한 10만개를상품이 갖춰진다. 전체 상품의 약 60%를 식품으로 꾸려 비식품 부문에 비중을 두고 있는 국내 다른 인터넷쇼핑몰들과 차별화를 꾀할 것으로 보인다.

식품의 구색 뿐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차별화를 이뤄낼 방침이다. 이마트몰의 모든 상품은 오프라인 이마트의 검증을 통과한 상품으로만 구성된다.

업계 최초 ''점포 픽업 서비스''도 실시된다. 고객이 주문한 물건을 미리 지정한 점포 주차장이나 안내데스크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하루 최대 10회 배송 시스템을 갖춘다.[BestNocut_R]

교포나 유학생 등에게는 해외배송 서비스도 실시하고 ''고객맞춤형 상품제안''을 통해 고객의 구매주기에 맞춰 상품제안도 할 예정이다.

이런 차별화를 통해 이마트몰이 타겟팅한 고객군은 워킹맘이나 맞벌이 부부, 또 B2B 종사자들이다.

워킹맘 등에게는 "장을 대신 봐준다"는 콘셉트으로 접근하고 자영업자들에게 식자재를 손쉽게 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워킹맘들에게 믿고 살 수 있는 신선식품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3500여개의 대용량 식자재를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몰은 2012년까지 전체 매출을 1조원대로 수직 상승시켜 온라인 종합쇼핑몰에서 업계 1위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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