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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을 때,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까지 바로 볼 수 있도록 ''장소 검색''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소 검색은 이용자들이 통합검색에서 장소명을 검색하면 지도뿐만 아니라 360도 거리 사진인 ''로드뷰''를 통해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까지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가까운 지하철역이나 버스 노선번호, 전화번호와 함께 네티즌 리뷰 등의 상세 정보도 한 번의 검색으로 확인 가능하다.
예를 들어, ''서울광장''을 입력하면 지도, 주소, 교통편 등 상세정보와 함께 로드뷰로 서울광장의 전경을 눈높이에서 자세히 보여줌으로써 실제 해당장소를 방문한 느낌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접 가보지 않은 곳의 건물 모양, 주변 지역의 모습을 미리 살펴볼 수 있어 기존에 지도를 보고도 장소를 잘 파악하지 못했던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음은 이용자들이 장소명이 아닌 광범위한 곳을 검색하더라도 주요 지역 및 카테고리 추천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로, ''송파구 맛집''을 검색할 경우 ''롯데월드, 석촌호수, 올림픽 공원'' 등 송파구에 위치한 주요 지점을 제시하여 검색 지역을 좁혀갈 수 있게 했다.
또한, 한식이나 일식, 양식, 카페 등 맛집 카테고리도 함께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를 좀 더 세분화하여 찾아갈 수 있게 됐다.
다음 최병엽 검색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음만의 차별화된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를 통합검색에 적극 반영하고, 검색 대상을 좁혀서 찾을 수 있는 추천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장소 검색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소 검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생활밀착형 검색을 더욱 강화해 이용자의 체험과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