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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김진수 대표는 최근 서울 중구 충무로 CJ인재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 ''짠 경영''은 계속하되 R&D 투자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는 과감히 늘리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세계 식품 1위 기업인 네슬레와 삼성전자를 CJ제일제당의 롤모델로 언급했다.
김 대표는 최근 ''매출 130조-영업이익 10조''를 발표한 삼성전자를 예로 들며 "2013년까지 10조를 올리려면 남은 4년 사이에 매년 14.6%씩 성장해야 한다. 분명 쉽지 않겠지만 삼성전자는 이보다 더 빠르게 성장했다. 전자회사니까 가능한 것 아니냐고 할 수도 있지만 식품기업 네슬레의 매출은 삼성전자보다 더 많다. 삼성전자와 네슬레는 빠른 성장과 식품기업의 한계에 대한 강한 시사점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수 대표는 이어 "지속적인 제조원가 절감 노력 등 부단한 ''짠 경영''은 계속 실천해야 하지만,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는 과감히 확대해야 기업의 미래가 있다"고 밝혔다.
또 미래 투자의 대표적인 예로 R&D 투자를 들며 "현재도 국내 식품기업 중에서 최고 수준인 R&D 투자비용을 계속 늘려 2013년에는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을 아시아권 최고인 3%에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식품제조업은 산업계 중 R&D 분야에 대한 투자가 가장 취약한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연구비를 2010년 1222억, 2013년에는 3000억으로 늘릴 계획이다. R&D 연구인력도 2009년 444명에서 2010년은 516명으로, 2013년에는 750명까지 늘린다는 목표다. [BestNocut_R]
김진수 대표는 이와 함께 올해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2010년에는 매출 10조를 향한 성장엔진을 구축해야 하는 해"라는 점을 특히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2013년 매출액 10조, 영업이익 1조, 해외매출 비중 50% 이상''의 중장기 비전을 갖고 있다.
김 대표는 "2013년 매출 10조를 올리기 위해서는 올해에 성장엔진을 여러 개 달아놓아야 한다. 가공식품의 R&D 역량을 강화해 Only One 제품의 비율을 더욱 늘리고, 미래지향적인 경영관리 체계를 구축해 강한 수익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