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회장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가 사순절 플로깅 출발모임의 의의를 설명하고 있다. 김일현 선교국장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영호 목사) 주관 사순절 플로깅 출발모임이 20일 포항 송도해수욕장에서 100여명의 성도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심순섭 송도동장의 인사말에 이어 박영호 목사는 '생명 사랑, 자연 사랑, 포항 사랑' 하는 이번 플로깅을 통해 행함이 없는 사랑보다 함께 모여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를 돌아보는 일에 지역교회가 함께 연합하여 마음을 모아주기를 당부했다.
임정수 목사(연합회 상임총무)의 "부활의 소망으로 영혼구원 포항구원 포기연 화이팅!" 구호제창 이후 송도해수욕장 해변과 송도동 거리 골목 골목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사순설 플로깅을 하고 있는 포항YMCA 단체 회원. 김일현 선교국장더불어 자유여신상 광장에서는 준비한 플로깅 도구와 민트리본을 나눠주며 녹색교회 운동과 부활의 소망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사순절 플로깅 출발전 단체사진. 김일현 선교국장*참여기관 :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포항성시화운동본부, 예장통합 포항노회, 남노회 남선교회 연합회, 여전도회 연합회, 포항시장로연합회, 포항생명의전화, 포항YMCA, 포항YWCA, 포항CBS, CTS경북방송, 포항극동방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