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스코퓨처엠, 美 전고체 배터리 업체 투자

  • 0
  • 0
  • 폰트사이즈

기업/산업

    포스코퓨처엠, 美 전고체 배터리 업체 투자

    • 0
    • 폰트사이즈

    美 전고체 업체 팩토리얼에 투자금 납입 완료

    세종 기술연구소 파일럿설비_담당자 공정 가동. 포스코퓨처엠 제공세종 기술연구소 파일럿설비_담당자 공정 가동. 포스코퓨처엠 제공
    포스코퓨처엠은 미래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해 미국 전고체 배터리 업체 팩토리얼(Factorial)에 대한 투자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7일 팩토리얼과 투자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전날 투자금 납입을 완료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전고체 배터리 시장 성장에 대비하고 팩토리얼은 고품질의 전고체 배터리 소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배터리 제조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팩토리얼은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본사를 둔 전고체 배터리 업계의 선두주자로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충남 천안에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공장을 운영하며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팩토리얼의 전고체 배터리 플랫폼인 '솔스티스'는 우수한 에너지 밀도와 안전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팩토리얼은 이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와 기아, 메르세데스-벤츠, 스텔란티스 등 주요 완성차 업체들과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팩토리얼의 네트워크 경쟁력과 자사의 소재 기술이 결합되어 향후 양사의 협력관계에서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액체전해질 대신 고체전해질을 사용함으로써 에너지밀도와 안전성이 우수해 배터리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은 팩토리얼과 전고체 배터리용 양극재 샘플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며 다수 소재사 중 포스코퓨처엠의 소재가 출력 특성 등 품질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퓨처엠이 개발 중인 전고체 배터리 소재는 자율주행 전기차, 도심항공교통(UAM) 등 차세대 모빌리티는 물론 휴머노이드, 로보틱스 등 피지컬 인공지능(AI) 시장에서도 적용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포스코퓨처엠은 전고체 배터리에 최적화된 소재 설계기술과 코팅기술을 확보하고 있다"며 "포스코그룹 차원에서 황화물계 고체전해질과 더불어 에너지저장용량이 우수한 실리콘·리튬메탈 음극재 등 전고체 배터리 소재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